우리가 함께 가는길
우리가 함께 가는길

간증과 묵상

간증 | 말씀으로의 회복 - 6주간의 훈련 - 이요셉 목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19-12-11 23:28 조회703회 댓글0건

본문


말씀으로의 회복

동부사랑의교회 훈련담당

이요셉 목사


4c2d599294c424d6bc07b3398ab49f18_1576074807_6924.jpg
 


동부사랑의교회는 LA 동부지역인 Chino에서 하나님이 주신 사명인 복음 전파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모든 성도들을 주님의 제자로 만든다’ 라는 제자훈련의 목표 아래 지난 12년간을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많은 평신도 리더들이 소그룹 인도자와 여러 사역의 리더로 섬기고 계십니다. 그러나 평신도 리더들의 재충전과 재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던 중 커피브레이크 사역을 접하게 되었고,말씀을 통한 성도님들의 회복과 복음 전파라는 기도의 제목으로 커피브레이크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하나님이 예배하신 16명의 평신도 리더들과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양육 프로그램]으로 미주 커피브레이크 강사분들을 모시고 6주 동안 실제로 커피브레이크의 성경발견학습법을 통해 질문 만드는 법과 효과적으로 소그룹을 인도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후 나머지 7주를 저희 자체적으로 계속해서훈련하였습니다.


커프브레이크를 통해 많은 은혜가 있었는데요, 가장 큰 은혜 중 하나는 바로 회복이었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성도님들이 말씀 묵상에 대한 기쁨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말씀을 다양한 방향과 각도로 보면서 말씀이 주는 재미와 기쁨을 얻게 된 유익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말씀으로 회복된 평신도 인도자들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었고 오랜 신앙생활의 침체 가운데 계셨던 분들이 말씀과 예배의 자리로 나아오는 은혜와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말씀으로의 회복은 곧 말씀을 전하는 믿음의 행동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복음을 모르는 자들을 말씀의 자리로 초대하게 되고, 회복이 필요한 분들을 말씀의 자리로 초대하는 믿음의 행동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커피브레이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이런 일들이 목회자 중심이 아니라, 말씀으로 회복된 성도님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강의식 성경공부가 아닌 말씀을 통해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나누는 가운데 말씀의 풍성함을 통한 회복이 일어난다는 사실입니다.


건강한 소그룹 형성과 자연스러운 삶으로의 복음 전파를 위해 기도하고 계신 목회자분들과 교회가 있다면, 커피브레이크를 권면드립니다. 목회자가 기본적인 말씀 묵상의 자리만 만들어 주신다면, 말씀으로 회복 되어지는 성도님들의 모습을 보게 되시리라 믿습니다.

말씀으로 회복 되고, 말씀으로 훈련 받아, 말씀 대로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