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함께 가는길
우리가 함께 가는길

간증과 묵상

간증 | [온라인 워크숍] 성경으로 만나는_ 성경으로 전하는 - 고영기/독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20-07-08 23:43 조회167회 댓글0건

본문


성경으로 만나는, 성경으로 전하는 

고영기 목사

독일 하노버 한미교회


82462ee0cb258dfd0aaf8a6205047cea_1594219280_6054.png
 


목회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성경입니다. 하나님께서 스스로를 드러내시고, 계시하신 유일한 것이 성경입니다. 저는 성도들께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가져야할 유일한 것이 하나 있다면, 모든 것을 다 버리고 하나를 가져야 한다면 ‘성경’을 가져야 한다고 늘 강조합니다. 함께 성경을 읽고, 성경 말씀을 삶에 비춰보고, 새롭게 결단하고 다시 말씀에 삶을 비춰보며 새롭게 결단하는 것이 신앙생활, 즉 교회 생활이라고 여깁니다. 


우리는 성경을 예배를 통해서 만납니다. 예배, 설교에 쏟는 에너지가 얼마나 큰지 모든 목사님들께서 아실 것입니다. 얼마나 큰 에너지를 쏟아서 말씀을 준비하시고, 또 주일 예배 시간에 신중하게 전달하시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성도들을 심방하다 보면, 신앙생활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성경읽기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냥 읽을 수는 있는데, 그 내용이 무엇인지, 그 내용이 내 삶에 어떻게 적용되어야 하는지 참 어렵다고 말씀하십니다. 신앙생활에 가장 큰 활동이 성경을 읽는 것인데, 가장 어려운 것이 성경이기도 합니다. 


커피브레이크의 장점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성경을 함께 읽고, 자세히 읽고, 질문하면서 읽는 동안 성경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목사님들마다, 교회마다 소그룹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건강한 교회의 대표적인 상징이 예배와 소그룹입니다. 예배는 목사님들이 직접 인도하시기 때문에 본인의 열심과 열정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귀한 예배를 함께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그룹은 누군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평신도 지도자들이 함께 협력해야만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좋은 교재를 사용하고, 교육을 하고, 자료를 제공해도 지도자의 역량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지는 것이 소그룹입니다. 커피브레이크는 성경 읽기를 중심으로 하는 소그룹입니다. 서로가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고,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고 교회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 무엇일까? 예수님의 지상 명령은 무엇일까? 전도입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도 복음을 전하기 위함이 아닐까요? 커피브레이크의 두번째 장점입니다. 관계와 말씀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복음의 핵심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함께 읽고 질문하고 답을 하는 과정에서 복음이 복음을 전합니다. 편안한 분위기에 몇 사람이 커피와 약간의 간식을 앞에 두고, 목회자가 아닌 자신의 친구와 함께, 친구의 친구와 함께 앉아서 환대 받으며 커피를 마시며, 서서히 하나님 말씀에 노출됩니다. 그리고 어느덧 말씀이 전도대상자의 마음으로 들어섭니다. 


커피브레이크는 완벽한 소그룹의 도구는 아닙니다. 그러나 아주 좋은 소그룹의 도구이며 소그룹을 통해, 말씀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좋은 도구입니다. 성경을 중심으로 하니 안전합니다. 어떤 소그룹이든 열심과 열정으로 만나면 좋은 소그룹이 될 것 입니다. 

 

커피브레이크를 활용하면 좀 더 좋은 소그룹을 통해 교회의 본질인 말씀과 전함을 동시에 이루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년 전 소개로 만난 커피브레이크를 통해 질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혼자 질문을 공부하고 말씀을 접목하기 위해 노력 했었는데, 그 동안 지리적인 여건으로 참여 할 수 없었던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숍’을 지난 6월에 온라인을 통해 참여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성경으로 만나는, 성경으로 전하는 소그룹 커피브레이크, 참 좋습니다. 


82462ee0cb258dfd0aaf8a6205047cea_1594219944_2068.png
 

독일 하노버 한민교회 http://www.hhm1980.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