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재
디지털 교재

간증과 묵상

간증 | [성경발견학습_중립적 질문을 중심으로] : 배움과 나눔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22-05-29 08:18 조회377회 댓글0건

본문

[성경발견학습_중립적 질문을 중심으로] : 배움과 나눔  


10d7d1b4c9d823d37a7750b0d1f432d6_1653819985_6863.jpg
 

이번 중립적 질문 강의를 통해서 무엇보다 나 자신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줄을 그을 때 줄이 반듯하게 긋지 않으면 마음이 삐뚤어져서 그런다고 우스개 이야기를 합니다.

이렇듯이 강의를 듣는 중에 말씀을 대하는  나의 관점, 시각이 어떤지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교정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귀한 강의를 열어주신 하나님께 그리고 커피브레이크를 섬기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이정훈 바누아투 선교사
 


인도자로 섬기며  탁월한 질문을  만들고 싶어 듣게 된 [성경발견학습_ 중립적질문을 중심으로]  특강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내게 갇혀 있던 생각과 감정을 들여다보며  직면 할 수 있게 도와주고 한 발 떨어져서 생각해 볼 수 있는 힘을 길러 주었습니다. 그 동안 이해하지 못했던 타인의 입장도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어 성경본문의 내용들을 다각도에서 묵상해 볼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받은 은혜가  너무 커 아는 분들에게 광고하고 다닌 답니다.^^  

앞으로 [성경발견학습_ 중립적질문을 중심으로] 특강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쓰고 있던 상자 밖에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시길 바라고 지금 힘든 문제들이  어쩌면 내 스스로가 만든  감옥일수도 있음을 깨달아 자유케 되길 바래요.

- 문은주 사모  사랑샘 교회, 한국


10d7d1b4c9d823d37a7750b0d1f432d6_1653873148_4751.jpg

 

저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저를 많이 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그동안 제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했던것 같은데 제가 시야도 좁고 사고도 너무 편협한 것을 보게 되었어요. 저의 신념들이 옳다고는 생각 안 했지만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생각도 잘못이고 중립적 질문을 만드는데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질문을 만드는게 여전히 어렵지만 앞으로는 질문을 만들때 특강에서 배운 대로 내 생각과 판단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관점으로 만들려고 노력할것 같아요. 미리 주시는 과제를 하고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 이성자  : 캘리포니아 기쁜 우리 교회


이번 중립적 질문을 중심으로 하는 성경발견학습 특강은 저와 같은 초보 인도자에게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준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특강 시작 전에 '중립적 질문'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궁금하였습니다. 딱히 답을 내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중립적이지 않은 질문은 무엇일까를 생각해보니 특강의 의도를 어렴풋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쪽으로 치우친 질문, 내 생각에 사로잡힌 질문들 이었지요. 1년간 인도를 하면서 매번 반성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는 '나 자신이 내린 결론을 향하여 질문을 만드는 것' 이었고,  이렇게 준비한 질문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법이 아닐거라는 회의감도 들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선입견, 혹은 자신이 인식하지 못했던 선입견 까지도 꺼내어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함께 참석하신 분들과의 소그룹 실습을 통해 배운 것을 바로 실습해 보는 시간도 제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의 선입견을 깨닫게 되는 그 순간이 바로 문제를 해결하는 첫 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특강이 제게는 그 첫걸음을 떼는 시간이었습니다.  누군가 제게 중립적 질문을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하고 싶습니다. 나의 생각을 내려놓고,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그 시선을 쫓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중립적 질문이 아닐까 라구요. 

- 김은경 오레곤 


중립적 질문을 만드는데 먼저 일상의 대화나 소그룹 인도를 돌아볼 때 나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어떤 점을 더 발전시켜야 하는지 보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감정, 사실과 판단 구별하기는 중립적 질문 만들기에 도움을 주었고 소그룹 안에서의 나눔을 통해 다른 분들의 질문만들기를 다양하게 접하기도 했습니다. 점진적이 질문 만들기나 시간절약을 위해 전체를 아우르는 질문 만들기는 제가 더 발전시켜야하는 부분인 것 같아서 유익했습니다.                                                                     
- 이정분 사모  캘리포니아 ANC 온누리 교회 


c24e7b8b9093e06b35e468e495302f55_1654048696_1485.jpg
 


중립적 질문 특강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특강을 들으면서 내가 가진 신념이 때로는 중립적이지 못하고 내 편견에 치우친 질문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깊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나름 질문을 잘 만든다고 생각했었는데, 예문을 통해 질문을 만드는 연습을 하면서 제가 질문 만드는게 참으로 서툴다는 사실도 깨닫고, 다른 분들의 질문들을 통해서도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귀한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 김은영 선교사 _텍사스 


이번 성경발견학습 특강을 통해 제가 어떤 인도자인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정중 저의 감정을 들여다 보고 그 안에 있는 저의 신념이나 욕구를 찾아 보는 시간을 통해, 문제를 만들고 인도 할때 어떤 영향을 줄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과 관점을 학습자들에게 주장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며 하나님과 학습자들의 음성에 잘 경청 하고픈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구체적인 질문 만드는 방법들도 많이 배울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학기에 어떻게 적용할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송연주 씨드교회 캘리포니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