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재
디지털교재

게시판

[참고서적] 우리가 함께 가는길- 앨빈 J 밴더그렌드 목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20-04-05 23:11 조회3,549회 댓글0건

본문


리가 함께 가는길

Together Loving People to Christ By Prayer,Care, Share

앨빈 J. 밴더그렌드 지음/ 박신미 옮김


a146a24d10dd03afbe9a5252091ec6a2_1586193487_5629.jpg
 


이 책은 '기도하며, 따뜻이 돌보며, 복음을 나누며 (prayer-Care-Share) 이웃을 예수님께 인도하는 사랑의 공동체'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람들을 구원으로 이끄시는지에 대하여 믿는 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전도의 정예부대를 준비시키는 이 책은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어떻게 우리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들 - 가족, 친구, 직장 동료와 이웃 - 에게 다가가 그들을 예수님께로 이끌 수 있는지에 관해 새롭게 일깨워 준다. 이 책 속에는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가 우리의 이웃들의 삶에 임하도록 하는 기도 사역에 관한 내용이 있다. 그리고 아파하고 외로운 심령들에게 하나님 사랑의 통로로써 돌보는 돌봄 사역에 관한 내용도 있다. 또한, 주님을 모르는 이웃에게 은혜로 구원을 얻는 복음을 나누기 위한 나눔 사역에 관한 내용도 있다. 그리고 누구도 혼자서는 이길 수 없는 이 영적 전쟁에서 동역자들이 함께 함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과 함께 팀을 이루는 함께 하는 소그룹 사역에 관한 내용도 있다.


우리가 함께 가는길 교재 활용 안내

본교재는 "이웃을 예수께로 이끌기 위한 전도 사역"을 소그룹이 함께 감당해 나갈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나침판입니다.


교회 내 전도팀 개발과 양성을 위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전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선포하며 전도에 대한 열정을 심어주고 있지만, 막상 전도 하겠다고 나선 이들을 훈련시킬 수 있는 건강한 지침서가 없어 고민하고 있습니다. 전도자를 훈련시키기 위해 많은 가이드라인이 있을 수 있지만 성경말씀보다 더 훌륭한 교사는 없습니다. 이 교재가 전도의 비전을 가진 공동체가 말씀 앞에서 건강하게 양육될 수 있는 길잡이로 활용되기 바랍니다.


장기, 단기 선교팀을 위한 집중 훈련 교재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름방학동안 단기 선교팀으로 선교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나 선교사 훈련을 받고 계신 분들을 영적으로 든든하게 준비시킬 수 있는 교재입니다. 선교현장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수많은 영적전쟁을 위해 말씀과 기도로 공동체가 함께 준비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안내와 교육을 공급받게 됩니다. 


전도 목적의 소그룹 사역에서 리더 훈련을 위한 교재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다양한 목적을 가진 소그룹이 곳곳에서 모이고 있습니다. 전도를 목적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며 잃어버린 영혼들을 가슴에 품고 함께 모이는 소그룹 사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슬픈 현실입니다. 이 교재는 전도 목적의 소그룹 사역에서 리더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가이드라인을 줄 수 있는 영성 훈련교재입니다. 



전도! 열정만으로 할 수 없고 혼자서 노력한다고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함께 말씀과 기도로 훈련될 때,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이 임할 것이다.


평생 소그룹과 중보기도 사역을 이끌어오신 저자는 "소그룹 사역을 하면서 소그룹원들과 함께 기도하며,돌보며,섬기며, 이웃에게 말씀을 전했던 방법들"을 이 책에서 아주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도를 위해 소그룹을 기도로 준비시키고 훈련하기에 적합합니다. 각 교회 선교팀의 훈련교재로 손색이 없는 귀한 책이 출판되어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이규현 목사 (부산 수영로교회 담임목사)


날이 갈수록 현대인들에게 전도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모든 교회가 느끼고 있습니다. 복음의 능력은 아무 문제 없는데 그것을 냉소적이고 개인주의적인 21세기 사람들에게 전하는 우리의 방법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 출간되는 앨빈 밴더그렌드 목사님의 책은 능력의 복음을 소그룹의 기도와 사랑의 돌봄이라는 빵에 싸서 먹이는 절묘한 새 시대 전도의 돌파구를 제시라고 있습니다. 전도지향적 교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모든 목회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이 꼭 손에 들어야 할 책이라 믿습니다. 

-한 홍 목사 (새로운 교회 담임목사)


몇 년 전 앨빈 목사님께서 전해주신 "커피브레이크의 세 가지 기둥" 이라는 주제의 말슴은 내 삶과 커피브레이크 사역에 세 가지 핵심 단어를 심어주었습니다. 바로 "기도,말씀, 전도" 입니다. 영혼 구원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무릎으로 기도하시며 불신자들을 위한 소그룹을 50여 년 전부터 시작하셨던 앨빈 목사님께서 자신의 전 생애를 통해 하나님이 이끌어 주셨던 사역의 진수가 담긴 책을 통해 주님의 이름으로 함께하는 모든 소그룹 안에 마지막 세대에게 맡겨주신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을 소망합니다. 

-박신실 사모(한국 커피브레이크 대표)


이 책은 6명 중 적어도 5명은 예수님과 개인적인 관계가 없는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해결책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우리의 이웃을 예수께 이끄는 사랑의 공동체를 위해서 먼저 기도할 것을 권면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돌보며, 복음을 공유함으로 우리의 이웃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삶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우리를 도전하고 있습니다." 다시 오는 부흥의 "그날까지 함께 가자"고 우리에게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조용중 사무총장 (한국세계선교협위회)



지은이

앨빈 J. 밴더그렌드 Alvin J Vander Griend

1970년 전도목적의 소그룹 사역인 커피브레이크를 시작하신 창시자이다.  

칼빈 신학교가 소재한 미국의 개혁장로교단(CRCNA)의 목회자로 오랫동안 목회자로 교회와 평신도를 세워왔고 교단의 기도운동의 지도자 역할을 계속해왔다.

개혁장로교단 내 기도 인도자 네트워크(Denominational Prayer Leader's Network) 의 공동 창시자이며 미국 국제 기도협의회 멤버이다.

복음적인 기도운동 사역인 하베스트 기도 사역(Harvest prayer Ministries)에서 사역하며 선교 미국 연합 국제 운동(Mission America Coalition's national) 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