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Story Hour 소개
  • 어린이들에게 2년 동안 하나님의 사랑을 가르쳐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크고 작은 어린이 프로그램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 되면서, 어린이 들이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평생을 하나님께 헌신하는 삶을 살도록 도와 줍니다.
    워크숍: 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시작 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훈련 합니다.


Little Lamb:2~3세
· Little Lamb(리틀램: 어린양)은 두 살에서 세 살의 어린이들이 그들의 신앙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놀이 과정 입니다. 현장 경험에 의해 만들어진 놀이는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창조와 그의 사랑에 대해 궁금해 하도록 돕습니다.
· 고무 찰흙 놀이, 만들어 붙이기, 노래, 언어 유희 등 여러 다양한 활동들은 성경의 이야기를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 인도자는 아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여러 놀이 과정을 거치도록 돕습니다.
· 이 어린이들의 성격 형성에 관한 중요한 지식이 이 Little Lamb 교과 과정에 실제적인 기대 효과와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기술과 함께 포함 되어 있습니다.


Story Hour: 4~6세
· Story Hour (스토리아워: 이야기 시간)는 이야기 성경 교과 과정으로 네 살에서 여섯 살의 어린이에게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소개하기 위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 훈련 된 교사들이 연령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사용하여 기독교 신앙을 가르칩니다.
· 매년 아이들은 성경에 기록 된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창세 로부터 구약에 이르기까지 흐르고 있는 하나님의 손길이 담긴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예수님의 탄생, 삶, 죽으심과 부활, 그리고 신약 때부터 믿는 자들을 통해 이어져 오는 복음을 통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배우게 됩니다.
· 교과과정은 다양한 게임과 만들기, 노래, 손 유희 등 인도자가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각각의 이야기들은 시각 자료, 드라마, 인형극 등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자료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꿈
예꿈은 미국 CRC 교단 (Christian Reformed Church: 미국개혁교회)에서 편찬 한 LIFE (Living in Faith Everyday) 교재를 토대로 우리 정서와 상황에 맞게 개편한 책 입니다. 예꿈은 교사 용과 어린이 용 두 권의 책으로 발간 되는데, 인적 자원이 부족한 선교지나 교회들이 이 책 한 권 만으로도 충분히 예배와 신앙 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합니다.
미국 CRC 교단은 에큐메니칼 신조의 바탕 위에 도르트 신조, 하이델베르 그 신조, 벨직 신조를 근간으로 정통 개혁주의 신앙 전통을 이어가는 교단으로 미국 미시건 주에 칼빈대학교와 칼빈신학대학원이 부설되어 있습니다. 옥한음(사랑의교회), 서정운(장신대 교수), 김의환(전 총신대 총장), 김세윤(전 칼빈 신대원 교수, 현 플러신학교 교수) 등의 많은 교회 지도자들이 칼빈대학교를 거쳐 가셨습니다.
CRC 교단은 특히 성경 공부(커피브레이크)와 그 교재 편찬에 주도적 역할을 해 오고 있으며, 영.유아, 유치 교재 로부터 장년.장애우를 위한 교재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연구 및 제공 하고 있습니다.
CRC의 LIFE는 2004년 미국에서 가장 우수한 주일학교 교재로 선정되는 등 현재 미국 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재 중 하나 입니다.


놀이 속에 말씀이!

예꿈은 교사들이 주일학교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전 과정부터 어린이들이 집으로 돌아가서 주일 예배와 연계하여 일주일 내내 말씀을 묵상하는 것까지 고려한 총제 적인 주일학교 커리큘럼 입니다.


예꿈 핵심 가지
· 친근함: 친근한 환경 구성, 친절한 교사, 친근한 분위기
· 예배: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오감을 통한 예배로 하나님을 경배
· 말씀: 살아 있는 말씀, 창의적 전달 방법, 말씀 암송
· 질문: 하나님을 경험하고 발견 할 수 있는 질문들
· 창의성: 다양한 문화적 도구를 사용, 즐거움과 창의성 함양
LIFE 교재가 온누리교회에 의해서 번역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교재는 교사의 묵상과 기도를 돕고, 교리적인 문제들을 분명히 제시함으로써 어린이뿐만 아니라, 교사의 신앙이 동시에 자라날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 공과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신앙이 성장하고, 영적인 성국이 일어나기를 기원하는 바 입니다. – 양금희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 교수)
예꿈은 어린이의 미래를 밝혀 주는 신선하고 새로운 교재 입니다.
예꿈에는 어린이들이 꿈꾸고, 춤을 추며 하나님께 찬양하고, 말씀을 배울 수 있는 자료들이 담겨 있습니다.
예꿈에는 말씀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많은 자료가 실려 있습니다.
예꿈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영의 양식을 충분히 공급 받아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자라기를 소망합니다. – 온누리교회 고 하용조 목사


예꿈 커리큘럼 소개
- 각 주제별 13과로 구성, 3개월간 사용
· I learn about Jesus (베드로, 마리아와 마르다, 삭개오 등)
· God’s Wonderful World (창조, 교회 등)
· God is Great (엘리야, 엘리사, 에스더 등)
· I Thank and Praise Jesus (마태, 문등병자, 소경 등)
· I Belong to God (아브라함, 이삭, 야곱, 모세, 룻 등)
· I Know God cares for me (창조, 오병이어 등)
· I Love and Obey God (노아, 라합, 기드온 등)
· I Trust God (바울, 사무엘, 한나 등)